“제발 빠져나가게 해주세요..” 밤마다 마비되는 명동에 시민들 ‘분통’, 도대체 무슨 일?

서울 버스 대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평상시면 5분이면 도착하는 버스가 30분째 기다려도 안 와요”

“두 정거장 오는데 1시간 걸리는게 말이 되나요?”

“집까지 2시간이면 가는데 어제는 3시간 넘게 걸렸어요”

최근 서울시가 시행한 승차 위치 안내 팻말로 인해 명동 인근 퇴근길 교통 정체가 심각해지면서 시민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서울 버스 대란
출처 – 연합뉴스 갈무리

서울 중구에 위치한 명동입구 버스정류소에는 29개 광역버스 노선이 지나간다. 서울시는 지난 23일 이곳에 새로운 승차 위치 안내판을 설치했다. 

이 안내판은 버스 노선 번호가 적혀 있으며 총 13개의 팻말로 인도에 약 1m 간격으로 설치됐다.

기존엔 버스들이 정차할 때 제 위치에 정차하지 않아 2-3대의 버스가 동시에 정차했는데, 팻말이 설치된 이후론 버스가 제 위치에 정차하기 위해 병목현상이 일어나게 된 것이다.

좁은 구간에 여러 대의 버스가 모이며 일대 버스 통행이 꽉 막힌 상황이다. 

서울 버스 대란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시는 이에 대해 최근 명동입구에 버스 정차 대수가 급증했고, 바닥에만 표시된 노선번호로 인해 탑승객들이 이를 확인하기가 어려워 설치했다는 입장이다. 

갑작스러운 교통 혼잡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이 계속되자 서울시는 대책 마련에 나섰다.

가장 우선적으로 이달 중 수원 방면 운행 5개 노선의 정차 위치를 변경하고, 광역버스의 경우 만차가 될때까지 기다린 후 출발하는 것으로 정체 문제를 해결할 방안이다. 

5

함께 보면 좋은 글

1,400km 달린다더니 “가격은 1천만원대?”…하이브리드 등장에 완성차 업체 ‘초긴장’

더보기
토요타 FT-Se 고성능차

요즘 조용하더니 “비장의 무기 내놨다”…페라리 뺨치는 일본車 클라스

더보기
벤츠 G클래스 2025

존재감 대박인데 “1억 훌쩍 넘는다”…새로워진 독일 명車, 기대감 ‘활짝’

더보기
테슬라 위기

잘 나가던 테슬라인데 “어쩌다가”…참담한 상황에 ‘난리’

더보기
중국차 한국 진출

싼 가격이면 구매할 줄 알았던 車 “실상은 달랐다”…대체 무슨 일?

더보기

한국차인데 “사우디서 최초 공개” 기아 신차, 아빠들 ‘난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