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배터리 정말 어떡해요?” 미국서 들려온 ‘깜짝’ 소식에 소비자들 멘붕

LG에너지 솔루션 배터리팩 탑재한
재규어 I-PACE, 화재 가능성 문제로 추가 리콜
재규어 I-PACE 화재
I-PACE/출처-재규어

재규어의 첫 순수 전기차 ‘I-페이스(I-Pace)’가 미국 내에서 추가 리콜을 진행한다. 배터리팩 과부하로 인한 화재 위험 문제를 여전히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재규어 I-PACE, 리콜 대상 확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발표에서 재규어 I-PACE가 지난해 6월 배터리팩 과부하로 화재 가능성이 있어 첫 리콜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리콜 대상이 더 확대된다고 밝혔다.

재규어 I-PACE 화재
재규어 I-PACE 화재/출처-electrek

리콜 대상은 2018년 6월 6일부터 같은 해 10월 31일 사이 오스트리아 그라츠의 마그나 슈타이어 공장에서 제작된 I-페이스 전체로, 총 258대가 포함된다.

이와 관련해 재규어 측은 “LG에너지 솔루션의 여러 기술적 문제에 노출된 배터리팩이 해당 모델에 사용됐다”고 전했다.

앞서 재규어는 지난해 6월 미국에서 약 6400대의 I-페이스를 리콜하며 “LG에너지 솔루션의 배터리팩에 어떤 결함이 있는지 또는 과부하 원인에 대해서는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고 말하며 예방 대책을 세웠다.

재규어 I-PACE, LG에너지 솔루션 배터리팩 탑재
I-PACE/출처-재규어

배터리 충전량 75% 초과 금지

당시 I-페이스 소유자에게 배터리 충전량을 75% 초과 충전하지 말 것과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가능한 외부에 주차할 것을 권장했다.

그러나 약 1년 후인 현재까지도 재규어는 I-PACE의 배터리팩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 전면 교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규어 I-PACE, LG에너지 솔루션 배터리팩 탑재
I-PACE/출처-재규어

재규어 I-PAC 관련 화재 신고는 2021년 8월 23일~2024년 2월 16일 내 미국에서만 총 61건이 접수됐다.

브랜드 미래 불투명

재규어는 오는 6월 현재 시장에서 판매 중인 모든 모델의 생산을 중단할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2025년 순수 전기 럭셔리 브랜드로서 재탄생하겠다는 계획도 불투명한 상태다.

재규어 I-PACE 화재
I-PACE/출처-재규어

최근에는 랜드로버가 판매 실적에서 앞서고 있어 재규어 브랜드의 미래가 더욱 불확실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모회사 ‘인도 타타자동차’가 재규어 브랜드를 독립시켜 최고가를 제시하는 입찰자에게 판매할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박보람-1

“얼마나 힘들었을까”…향년 30세 故 박보람, 살아생전 겪은 안타까운 사연

더보기
보이스피싱

“순식간에 1억 3000만 원 날렸습니다”…점점 더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모르면 그냥 당합니다’

더보기
최민환-율희

“아이들 위해 이렇게까지?!”…교육비로 ‘건물 두 채’ 값 지출한 연예인 정체에 ‘깜짝’

더보기
서장훈-추성훈

“남들 다 하는 골프는 싫다!”…마침내 드러난 남자 연예인들 ‘이색 취미’, 이것도 있었어?!

더보기
탁재훈-손석구

“탁재훈도 손석구도 아니었다”..상속 재산만 450억?! ‘아빠 찬스’ 1위 연예인은?

더보기
설현-학창시절

“너무 예뻐 전국 교복 모델 1위?!”..현재는 갓생 살고 있다는 연예인의 반가운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