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일 줄은…” 장구의 신 박서진♥ 지금껏 공개 안한 안타까운 사연

박서진
출처 – 인스타그램 / 박서진

지난 24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는 박서진이 새롭게 합류했다.

이 날 ‘장구의 신’ 박서진은 무대에서 활발한 모습과 달리 차분하고 조용한 모습이었다. 

그는 과거 두 형이 49일 간격으로 연이어 세상을 떠나고, 어머니도 암 판정을 받아 고교 자퇴 후 배를 타야 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박서진은 “두 형이 떠나기 전과 후로 성격이 바뀌었다. 어두워진 것 같다”고 고백하면서 “눈을 못 쳐다보는 것 때문에 활동하면서 선배님들께 많이 오해를 받았다. 

박서진
출처 – KBS ‘인간극장’ / 박서진

한 선배님이 조언을 해주신다고 밤에 전화를 해주셨는데 ‘너처럼 못생기고 가난하고 노래 못하면 가수 하지 말아야 된다’고 했다”는 일화를 고백했다.

이어 “너무 서글프더라. 전화를 끊고 펑펑 울었다. 그때 전화를 끊고 결심했다. 가수로서 성공할 것이고, 외모도 반듯해질 것이고, 반드시 잘 돼서 그 선배님 앞에 나타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고향 삼천포를 찾은 박서진은 아픈 몸에도 여전히 배를 타며 고생하는 부모님을 걱정했다. 부모님에게 “배 타지 말라고 했잖아. 배 빨리 팔아버려야겠다”고 화를 냈다. 

박서진은 “첫 콘서트를 앞두고 부모님 배에 구멍이 나서 하마터면 두 분이 같은 날 돌아가실 뻔했다”라며 숨겨진 사연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박서진
출처 – 인스타그램 / 박서진

그는 ‘살림’에 대해 묻자 “지금까지 제가 이룬 게 살림이다. 부모님 모시고 동생 챙기고 모든 것이 살림의 하나이지 않을까. (가족을 제외한다면) 생각해보지 못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박서진은 가족을 위해 삼천포에 3층 집을 지어 선물한 것으로 밝혀졌다. 

박서진 어머니는 “옛날에 우리가 비 새는 집에서 살았다. 화장실도 한 10분 거리. 비 오면 돌아가야 하고. 그러다 보니까 돈 벌자마자 이 집을 먼저 지어주더라. 엄마 아빠 살라고. 항상 고맙다”라고 전했다.

식사하던 박서진은 여전히 암 추적 검사 중인 어머니의 건강 상태에 관해 물었다. 그는 얼마 전부터 목에 멍울이 생긴 어머니가 병원에 가지 않았다는 말에 화를 냈다. 

박서진
출처 – 인스타그램 / 박서진

그는 당뇨 합병증 때문에 다리 통증이 생겼으면서도 어장 걱정에 병원 가기를 미루는 아버지에게도 서운함을 쏟아냈다.

박서진 아버지는 “아빠가 너희들한테 신세만 지니까. 조금이라도 아빠가 가정에 보탬이 되고 싶어서 그러는 거다. 부모 복이 없으니까 고생한다. 네 형님한테도 미안하고 너한테도 미안하고 다 미안하다”라고 사과했다.

박서진의 부모님은 아들이 가족에 대한 책임감을 내려두고 자신의 인생을 살기를 바랐다. 

박서진은 “형들이 하늘나라로 가고 나서는 가족 간의 벽이 생긴 느낌이었다. 조금 더 가족과 함께했으면 좋겠다”라고 올해 목표를 전했다.

박서진
출처 – 인스타그램 / 박서진

이런 장구의 신’ 박서진의 어두웠던 과거 고백은 ‘살림남’에 성공적인 합류와 동시에 최고 시청률을 이끌었다.

25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 시청률은 전국 기준 4.2%를 기록했다. 

특히 새롭게 합류한 박서진이 아버지의 진심 어린 속마음을 듣고 눈물 흘리는 장면이 5.3%의 최고 시청률을 나타냈다.

한편 KBS2 ‘살림남2’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55분 방송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더글로리-김건우

“연기과 수석에 넷플릭스 1위 찍었는데도”…씁쓸한 사연 공개한 훈남 배우에 누리꾼 ‘울컥’

더보기
유일한

100년 전 이역만리에서 숙주나물 팔아 ‘대박’ 터뜨린 한국인 청년, ‘그의 정체는 과연?!’

더보기
한상궁

“한상궁, 자네가 이럴 줄은 몰랐네”…갑자기 사라진 명품 배우, 교수님 되어 나타난 깜짝 근황

더보기
조보아-정해인

“능력있는 부모 너무 부럽네!”..유명한 의사 아버지 밑에서 살아온 연예인, TOP4 정체에 ‘깜짝’

더보기
수지-고아라

“어? 그쪽 분이 더 괜찮아 보이는데…” 친구 따라 오디션 갔다가 ‘대박’ 난 스타들 정체에 누리꾼 ‘어머나’

더보기
이재명-한동훈

“떡잎부터 다르네?!”…드디어 밝혀진 여야 정치인들의 젊은 시절, 남다른 일화에 ‘어머나’

더보기